[비즈니스포스트] 기아가 고정비와 원가절감 등 내부 체질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승준 기아 재경본부장은 31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미국 관세 영향을 온전히 받고, 중국 업체 진출이 확대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시장 불확실성이 컸던 시기”라며 “그럼에도 판매량에서 좋은 성과를 낸 점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기아 "3분기 미국 관세로 영업이익 1조2천억 감소, 고정비·원가절감 지속"]() 
기아는 미국 관세 영향으로 인한 3분기 영업이익 감소분이 1조2340억 원이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4분기 관세 비용이 낮아지기는 하겠지만, 3분기와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 본부장은 “관세 외에도 외부 요인 변동은 앞으로 계속해서 발생할 수 있다”며 “내부 체질 개선을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단단하게 이겨낼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는 “기아의 강점인 고정비 절감과 원가절감 등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 투자자들에게도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4분기에도 미국 시장 수요는 예상보다 견조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됐다. 하이브리드차(HEV) 수요는 매우 강하게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김 본부장은 연구개발(R&D) 비용 증가와 관련해 “기존 투자 외에도 신사업이나 신규 투자에 대한 부분을 낮출 수 없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며 “올해와 내년 목적기반모빌리티(PBV) 신차들이 나오면서 투자를 늘린 점이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그는 “나중에 4분기 실적을 보면 알겠지만 이번 3분기 실적이 저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인선 기자
												         
													        
															
															
														
																
															
															
																													
															
															
															
														
															
															
															
														
											             
                        
                    김승준 기아 재경본부장은 31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미국 관세 영향을 온전히 받고, 중국 업체 진출이 확대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시장 불확실성이 컸던 시기”라며 “그럼에도 판매량에서 좋은 성과를 낸 점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 기아가 4분기에도 미국 시장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하이브리드차(HEV) 수요는 매우 강하게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기아>
기아는 미국 관세 영향으로 인한 3분기 영업이익 감소분이 1조2340억 원이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4분기 관세 비용이 낮아지기는 하겠지만, 3분기와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 본부장은 “관세 외에도 외부 요인 변동은 앞으로 계속해서 발생할 수 있다”며 “내부 체질 개선을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단단하게 이겨낼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는 “기아의 강점인 고정비 절감과 원가절감 등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 투자자들에게도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4분기에도 미국 시장 수요는 예상보다 견조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됐다. 하이브리드차(HEV) 수요는 매우 강하게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김 본부장은 연구개발(R&D) 비용 증가와 관련해 “기존 투자 외에도 신사업이나 신규 투자에 대한 부분을 낮출 수 없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며 “올해와 내년 목적기반모빌리티(PBV) 신차들이 나오면서 투자를 늘린 점이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그는 “나중에 4분기 실적을 보면 알겠지만 이번 3분기 실적이 저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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