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하나증권 "SK하이닉스 D램 낸드 가격 상승 전환, HBM 불확실성 해소 가능성"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7-27 16:23: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하이닉스의 2분기 실적은 출하 증가로 시장 기대치의 매출액을 상회했다.

하나증권은 27일 SK하이닉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5만 원을 유지했다. 직전거래일 25일 기준 주가는 26만6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나증권 "SK하이닉스 D램 낸드 가격 상승 전환, HBM 불확실성 해소 가능성"
▲ SK하이닉스의 2026년 매출액은 94조200억 원, 영업이익은 43조4950억 원으로 추정된다.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5% 늘어난 22조2320억 원, 영업이익은 68% 증가한 9212억 원을 기록했다. 추정치 대비 매출액이 9% 상회했는데, 이는 D램과 낸드 모두 출하량 증가폭이 예상을 상회했기 때문이다. 

D램과 낸드 모두 AI 관련 수요인 HBM, 고사양 DDR5, eSSD 출하량이 양호했고, 재고 수준이 낮았던 고객사들이 관세 영향으로 인해 선제적으로 재고를 축적하려는 수요가 더해지면서 기존 전망을 상회하는 출하량을 기록했다.

Blended(혼합) D램 가격은 HBM 비중 축소에도 불구하고 일반 D램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1% 상승 마감했다. 

낸드는 모든 전방산업의 가격이 우호적이지 않았고, 이로 인해 가격은 전분기 대비 9% 하락했다. 

다만, 낸드 재고를 축소시킨 부분은 긍정적이다.

SK하이닉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9% 늘어난 22조5900억 원, 영업이익은 37% 증가한 9621억 원으로 전망한다.

2분기에 출하 폭이 컸던 반대급부로 3분기 출하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회사 측 가이던스도 D램 출하는 한 자릿수 초중반, 낸드 성장은 제한적으로 제시됐다.

D램 가격은 타이트한 수급 밸런스가 유지되며 상승 기조는 이어지겠지만, 그 폭은 3%에 불과할 것으로 가정한다. 

낸드의 경우에는 공급 업체들의 보수적인 가동 정책이 지속되는 만큼 수급 밸런스가 안정화되며 가격 하락을 멈출 것으로 예상한다. 2025년 4분기는 제한된 출하 속에서 가격 상승을 기반으로 전분기 대비 증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HBM 관련 경쟁 심화와 그에 따른 HBM 프리미엄 희석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려면 2026년 HBM 관련 가시성을 확보해야 할 것으로 판단한다. 

주요 고객사 내에서의 견고한 입지 및 기술적 우위를 감안하면, 투자자 및 시장의 우려 대비 양호한 공급 상황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한다. 아울러 기존 목표대로 연내 양산을 시작하는 시점에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 포인트가 확인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D램과 낸드 모두 가격이 상승 전환해 견조한 실적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HBM 관련 불확실성 해소 가능성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는 부담스러운 수준이 아니다.

SK하이닉스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9% 늘어난 85조4220억 원, 영업이익은 36조650억 원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SK하이닉스 D램 낸드 가격 상승 전환, HBM 불확실성 해소 가능성"
하나증권 "현대제철 3분기 판매량 증가, 판재류와 봉형강 스프레드 확대"
하나증권 "삼성SDS 하반기 금융/공공 클라우드 침투 본격화, 보유 현금 활용 방안 주목"
하나증권 "LX하우시스 올해 B2B 회복 어려워, B2C서 만회가 관건"
하나증권 "JB금융지주 인도네시아 사업 확대, 자사주 추가 매입 소각 전망"
DS투자 "HD현대에너지솔루션 미국서 매출 증가세, 국내는 계속 좋을 전망"
DS투자 "LS일렉트릭 실적에 관세 영향은 단기적, 전력기가 초과수요 지속"
동아에스티 수익성 조정 중인 시기, DS투자 "도입신약 매출 늘어 이익 손상"
DS투자 "삼성SDS AI 전환 수요에 수혜, 공공 및 금융 클라우드 수주 이어져"
에코프로 폭염 적극 대응, 냉각조끼·얼음팩 포함 온열 예방용품 지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