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 ‘유유크림쫀득모찌빵’ 제품 이미지. <이마트24> |
[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24가 새로운 식감의 신제품 ‘크림모찌빵’을 내놓고 디저트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24는 5월1일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을 1900원에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은 일본 편의점의 인기 디저트인 모찌빵을 모티브로 한 상품이다. 쫀득한 모찌 식감의 빵 안에 부드러운 우유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빵과 떡의 중간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협력사와 수차례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이마트24는 전했다. 찹쌀이 함유된 모찌믹스, 타피오카 전분 등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배합을 찾아 새로운 식감의 빵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가 새로운 형태의 디저트 빵을 개발한 이유는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맛, 식감, 비주얼 등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을 시작으로 다음달 ‘초코크림쫀득모찌빵’을 출하는 등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하반기에는 냉장크림빵 라인업을 추가해 디저트 상품군에 힘을 주는 전략을 펼친다.
이마트24는 최근 연탄케이크와 통나무케이크 등 이색적 형태의 디저트를 선보이는 동시에 우유롤케이크, 18겹밀푀유식빵, 밀크브레드 등 1천~2천원 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높은 베이커리류도 확대하고 있다.
최명수 이마트24 HMR팀 파트너는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기존에 볼수 없던 새로운 식감의 빵으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크림을 넣은 모찌빵을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