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비에르 마르티넷 현대차 유럽권역본부장 겸 제네시스 유럽법인장이 13일(현지시각) 프랑스 르망에서 열린 르망 24시 행사장 내 제네시스 부스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전동화 모델을 앞세워 유럽 공략에 나선다.
자비에르 마르티넷 현대차 유럽권역본부장 겸 제네시스 유럽법인장은 현지시각 13일 프랑스 르망에서 열린 르망 24시 행사장에서 “2026년부터 제네시스 유럽 사업을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프랑스 4개 신규 시장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2021년 독일, 영국, 스위스에 첫 진출한 뒤 유럽 내 7개국에 진출하게 된다.
특히 유럽 5대 자동차 시장(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 모두 출사표를 던지면서 유럽 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제네시스는 △GV60 △GV70 전동화모델 △G80 전동화모델 등 전기차 라인업을 중심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각 국가별 구체적인 판매 방식은 추후 공개한다.
유럽 자동차 시장은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가 전면 금지된다.
이에 친환경차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27년에는 고급차 시장의 전기차 비중이 50%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024년 기준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4개국의 고급차 시장 규모는 93만 대로, 이 가운데 전기차는 21만 대에 이른다.
제네시스는 르망 24시 참가를 통해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모터스포츠에서 브랜드의 기술력을 검증하고 제네시스만의 디자인과 고성능, 젊은 럭셔리 브랜드의 존재감을 유럽에 알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르망 24시는 세계 3대 모터스포츠 이벤트이자 세계 최고의 내구 레이스 대회로 꼽힌다.
제네시스는 올해 르망 24시 참가에 이어 2026년 세계 내구 선수권(WEC) 하이퍼카 클래스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르티넷 법인장은 “이번 유럽4개국 진출은 제네시스가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기 위한 핵심적인 전환점”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