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생명이 ‘금융소비자보호’를 목표로 법인보험대리점(GA)과 내부통제 체제 구축에 힘쓴다.
삼성생명은 1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9년에 설립된 지에이코리아는 보험설계사 약 1만7천 명이 활동하는 국내 GA업계 1위 회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할 중요성에 공감하며 보험사와 GA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 협업을 목표로 추진됐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앞으로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 업무 관련 위험 감소를 목표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보호를 보호할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서 협력할 계획을 세웠다. 그밖에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업무에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소비자를 보호하고자 2024년 7월 말 또 다른 대형 GA사인 글로벌금융판매와 업무협약을 맺은 뒤 2번째로 체결됐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GA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삼성생명은 1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삼성생명이 법인보험대리점(GA)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2009년에 설립된 지에이코리아는 보험설계사 약 1만7천 명이 활동하는 국내 GA업계 1위 회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할 중요성에 공감하며 보험사와 GA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 협업을 목표로 추진됐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앞으로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 업무 관련 위험 감소를 목표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보호를 보호할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서 협력할 계획을 세웠다. 그밖에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업무에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소비자를 보호하고자 2024년 7월 말 또 다른 대형 GA사인 글로벌금융판매와 업무협약을 맺은 뒤 2번째로 체결됐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GA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