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미국 포드가 주력 전기차 모델 가격을 큰 폭으로 내렸다.
20일(현지시각) 로이터 등에 따르면 포드는 이날 중형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머스탱 마하-E 가격을 3100~8100달러(약 414만~1080만 원) 인하했다.
이에 따라 해당 차량 가격은 기존 4만2995달러(5740만 원)에서 3만9895달러(5320만 원)로 낮아졌다.
최상위 트림인 마하-E GT 트림은 5만2395달러로 7600달러 내렸고, 이밖에 장거리 프리미엄 모델 가격은 4만8895달러로 8100달러까지 낮아졌다.
포드는 "판매 성장과 고객 가치의 최적 조합을 달성하기 위해 시장에 지속 적응하며 가격인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머스탱 마하-E는 지난달 1월 미국에서 1295대가 판매되는데 그치며 전년동월보다 판매량이 51% 급감했다.
올 1월부터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세부 요건이 적용되면서 3750달러(약 500만 원)의 보조금(세액공제)를 받지 못하게 된 영향이 컸다.
포드의 이번 가격인하로 머스탱 마하-E의 시작 가격이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Y(4만2990달러)보다 낮아졌다.
이에 작년부터 시작된 전기차업계의 가격경쟁에 다시 불이 붙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허원석 기자
20일(현지시각) 로이터 등에 따르면 포드는 이날 중형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머스탱 마하-E 가격을 3100~8100달러(약 414만~1080만 원) 인하했다.

▲ 포드 머스탱 마하-E.
이에 따라 해당 차량 가격은 기존 4만2995달러(5740만 원)에서 3만9895달러(5320만 원)로 낮아졌다.
최상위 트림인 마하-E GT 트림은 5만2395달러로 7600달러 내렸고, 이밖에 장거리 프리미엄 모델 가격은 4만8895달러로 8100달러까지 낮아졌다.
포드는 "판매 성장과 고객 가치의 최적 조합을 달성하기 위해 시장에 지속 적응하며 가격인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머스탱 마하-E는 지난달 1월 미국에서 1295대가 판매되는데 그치며 전년동월보다 판매량이 51% 급감했다.
올 1월부터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세부 요건이 적용되면서 3750달러(약 500만 원)의 보조금(세액공제)를 받지 못하게 된 영향이 컸다.
포드의 이번 가격인하로 머스탱 마하-E의 시작 가격이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Y(4만2990달러)보다 낮아졌다.
이에 작년부터 시작된 전기차업계의 가격경쟁에 다시 불이 붙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