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권부 차장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기자
언론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책경제부 기자
허은철 녹십자(GC)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미국시장에서 정맥주사용 면역글로불린(IVIG) 혈액제제 '알리글로'의 부진을 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알리글로'는 미국 출시 첫 해 보험사 승인 심사 지연 등으로 처방 확대가 늦어지면서 기대만큼의 성과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기후정책을 계속 추진하고 있는 미국 주 정부들을 상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서 여러 희토류와 핵심 광물을 확보할 수 있는 협약을 체결했지만 단기..
최성안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부회장은 어떻게 삼성중공업을 9년 만에 적자 수렁에서 건져냈을까?최 부회장이 더 나아가 삼성중공업의 높은 부채비율을 안정화하고 실적을 꾸준히 반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기나긴 적자 고리 끊은 최성안의 경영 전..
[씨저널]삼성중공업이 경험한 기나긴 적자 터널은 대표이사들의 무덤이 되어 왔다.2010년대 중반부터 이어진 연이은 손실과 지속된 재무 위기는 최고경영자들에게 커다란 부담과 무거운 책임으로 다가왔다.◆ 적자 늪에 빠진 삼성중공업, 그 시작과 원인..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교보증권은 2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만 원을 유지했다. 지난달 30일 기준 주가는 12만4400원에 거래를 마쳤다.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7.1%..
코스피지수가 소폭 올랐다.2일 코스피지수는 직전 거래일보다 0.12%(3.18포인트) 오른 2559.79로 장을 마감했다.기관투자자가 코스피시장에서 3025억 원어치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는 각각 2147억 원어치와 1701억 원어치를 순매..
스마트 홈 시스템 업체 창업주, 드론 탐지·무력화 기술 신사업 추진 [2025년]
'초격차' 전략으로 생보업계 1위 입지 굳혀, 삼성화재와 시너지 창출 과제 [2025년]
도전적·적극적인 대내외 행보, 실적 반등은 과제 [2025년]
지역과 중앙회 양쪽에서 잔뼈 굵어, 신뢰회복 최우선 과제 [2025년]
국내 대장암 로봇수술 선구자, 중증 초고난도 치료 전문병원으로 전환 주력 [2025년]
영업사원 출신 오너경영인, 글로벌 거점 확대에 주력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