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책경제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금융증권부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책경제부 기자
[씨저널]삼성중공업이 경험한 기나긴 적자 터널은 대표이사들의 무덤이 되어 왔다.2010년대 중반부터 이어진 연이은 손실과 지속된 재무 위기는 최고경영자들에게 커다란 부담과 무거운 책임으로 다가왔다.◆ 적자 늪에 빠진 삼성중공업, 그 시작과 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기후정책을 계속 추진하고 있는 미국 주 정부들을 상대..
젠슨 황 CEO를 비롯한 엔비디아 경영진이 미국 하원의원들과 만나 인공지능(AI) 반도체 대중..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2일 하루만 휴가를 내면 대체공휴일인 6일까지 쉬는 날이 이어진다.어린이날(5월5일)까지 끼어 있다. 어린이 자녀가 있는 부모에겐 특히, 천금 같은 연휴다.카드사들은 어린이날 인기 공간인 테마파..
아모레퍼시픽은 코스알엑스의 편입 효과로 이익이 크게 성장한 가운데, 기존 사업에서는 중국 법인의 수익성 개선 효과와 서구권 채널의 성장이 돋보였다.키움증권은 2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만 원을 유지했다.아모레퍼시픽..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목표주가가 유지됐다.FA-50을 중심으로 한 완제기 수출이 빠르게 늘어나며 올해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하지만 국내 납품 지연 여파로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이재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
GS건설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1분기 시장 기대치(컨센서스)를 밑도는 영업이익을 거둔 가운데 플랜트 부문의 수익성 부진을 주택 부문이 만회한 것으로 분석됐다.이은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GS건설 목표주가를 2만2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
스마트 홈 시스템 업체 창업주, 드론 탐지·무력화 기술 신사업 추진 [2025년]
'초격차' 전략으로 생보업계 1위 입지 굳혀, 삼성화재와 시너지 창출 과제 [2025년]
도전적·적극적인 대내외 행보, 실적 반등은 과제 [2025년]
지역과 중앙회 양쪽에서 잔뼈 굵어, 신뢰회복 최우선 과제 [2025년]
국내 대장암 로봇수술 선구자, 중증 초고난도 치료 전문병원으로 전환 주력 [2025년]
영업사원 출신 오너경영인, 글로벌 거점 확대에 주력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