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감칠맛 높이고 면발은 찰지게', 오뚜기 '짜슐랭' 맛·식감·포장 재단장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7-02 11:50: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오뚜기가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제품을 재단장(리뉴얼)했다. 

오뚜기는 올해 ‘짜슐랭’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감칠맛 높이고 면발은 찰지게', 오뚜기 '짜슐랭' 맛·식감·포장 재단장
▲ 오뚜기 짜슐랭 재단장 제품 이미지. <오뚜기>

오뚜기는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등을 직관적으로 정돈했고, 제품 상단 문구는 기존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에서 ‘깊고 진한 짜장의 풍미’로 바꿨다.

짜슐랭은 2022년 4월 첫 출시 뒤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넘어섰다. 올해 추성훈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맛 개선을 넘어 짜장라면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짜슐랭의 존재감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짜슐랭이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카카오 글로벌 진출의 강력한 무기 '웹툰', 정신아 웹툰에서 네이버 어떻게 추격할까
카카오 성장동력 AI와 함께 주목받는 카카오모빌리티, 개발자 출신 류긍선에 쏠리는 눈
[씨저널] 카카오엔터가 AI와 만난다면, 정신아 매각 중단에 장윤중 권기수 시너지 찾기..
[채널Who] 웹툰으로 세계 무대 정조준한 김준구, 네이버 글로벌 전략의 키는 콘텐츠
대원제약 백승호 백승열 백인환 오너 중심 이사회 문제 없나, 자회사 에스디생명공학 상장..
[씨저널] 백인환 대원제약 콜대원 성공 이끌어, 창업주 '제약보국'에 데이터 마케팅 더..
대원제약 백승호 백승열 형제 영업과 신약개발 '찰떡호흡', 백인환 백인영 사촌경영으로 ..
'삼부토건 주가조작' 혐의 부회장 이기훈, 도주 55일 만에 목포서 붙잡혀
민주당 "3대 특검법 개정안 수정 요구 수용", 국힘 "금감위 설치법안 협조"
KT 무단 소액결제 피해액 1억7천만 원, 고객에 청구하지 않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