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어부산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승객을 맞이한다.
에어부산은 쾌적한 공항 환경 제공과 승객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기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에서 제2여객터미널(T2)로 이전했다고 29일 밝혔다.
29일 0시 이후 도착편 승객부터 T2로 입국하게 되며, 29일 첫 출발편인 후쿠오카행 BX156편 승객부터는 T2 수속 카운터 E11~E20을 이용해 탑승 수속을 진행하게 된다.
에어부산은 승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이 결정된 이후부터 사전 안내를 집중 실시했다.
수속 카운터 홍보물을 비롯해 △공항 키오스크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예약승객 대상 안내 문자와 알림톡 등 대내외 홍보 수단을 총동원해 대고객 안내를 강화해왔다.
또 T1으로 잘못 도착한 승객을 위해 한 달 동안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력하여 긴급수송 차량을 지원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T2 이전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에어부산 승객들의 탑승 수속과 입출국 절차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에어부산은 쾌적한 공항 환경 제공과 승객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기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에서 제2여객터미널(T2)로 이전했다고 29일 밝혔다.

▲ 에어부산은 쾌적한 공항 환경 제공과 승객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기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에서 제2여객터미널(T2)로 이전했다고 29일 밝혔다.
29일 0시 이후 도착편 승객부터 T2로 입국하게 되며, 29일 첫 출발편인 후쿠오카행 BX156편 승객부터는 T2 수속 카운터 E11~E20을 이용해 탑승 수속을 진행하게 된다.
에어부산은 승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이 결정된 이후부터 사전 안내를 집중 실시했다.
수속 카운터 홍보물을 비롯해 △공항 키오스크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예약승객 대상 안내 문자와 알림톡 등 대내외 홍보 수단을 총동원해 대고객 안내를 강화해왔다.
또 T1으로 잘못 도착한 승객을 위해 한 달 동안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력하여 긴급수송 차량을 지원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T2 이전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에어부산 승객들의 탑승 수속과 입출국 절차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