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4월18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해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입자는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 인증을 거친 뒤 휴대 전화번호, 가입자 식별번호(IMSI), 유심 인증키 2종(Ki/OPc), 기타 회사 내부 관리용 정보 21종 등의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은 민관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정보 유출 시점인 4월18일 유출된 전화번호를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다.
만 14세 미만 가입자는 필요 서류를 지참한 후 T월드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까지 이번 사고로 인한 2차 피해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이번 사고를 악용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SK텔레콤을 사칭하는 전화, 문자 등에 주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가입자는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 인증을 거친 뒤 휴대 전화번호, 가입자 식별번호(IMSI), 유심 인증키 2종(Ki/OPc), 기타 회사 내부 관리용 정보 21종 등의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28일 SK텔레콤이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은 민관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정보 유출 시점인 4월18일 유출된 전화번호를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다.
만 14세 미만 가입자는 필요 서류를 지참한 후 T월드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까지 이번 사고로 인한 2차 피해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이번 사고를 악용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SK텔레콤을 사칭하는 전화, 문자 등에 주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