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기존 플랫폼별로 운영하던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한다.
무신사는 28일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채널에는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들이 모두 포함됐다.
무신사는 해당 채널을 통해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 패션 트렌드 분석 등 실무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 비즈니스 전략, 성장 전략, 패션 리포트 등이 있다. 판매가 책정, 상품 등록, 쿠폰 운영 등 실무에 직접 연계된 정보도 포함된다.
파트너 브랜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 보호 등과 관련한 외부 전문가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류 품질 표시 사항 △스타트업 대상 세무 기초 △디자인 및 상표권 분쟁 예방 교육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무신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위해 해외 시장 관련 교육 콘텐츠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활용법,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 검색·구매 패턴 기반 인기 키워드 분석 자료 등 브랜드 맞춤형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파트너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실무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28일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 <무신사>
이번에 개설된 채널에는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들이 모두 포함됐다.
무신사는 해당 채널을 통해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 패션 트렌드 분석 등 실무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 비즈니스 전략, 성장 전략, 패션 리포트 등이 있다. 판매가 책정, 상품 등록, 쿠폰 운영 등 실무에 직접 연계된 정보도 포함된다.
파트너 브랜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 보호 등과 관련한 외부 전문가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류 품질 표시 사항 △스타트업 대상 세무 기초 △디자인 및 상표권 분쟁 예방 교육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무신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위해 해외 시장 관련 교육 콘텐츠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활용법,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 검색·구매 패턴 기반 인기 키워드 분석 자료 등 브랜드 맞춤형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파트너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실무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