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카드가 상품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순이익을 늘렸다.
현대카드는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1655억 원을 냈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 상반기보다 1.0% 증가했다.
영업수익은 2조1255억 원, 영업이익은 2145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영업수익은 11.1%, 영업이익은 2.3% 늘었다.
취급액과 회원수도 증가했다.
현대카드의 상반기 총 취급액은 93조2897억 원으로 2024년 상반기보다 6.3% 증가했다.
상반기 말 기준 회원수는 1250만 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 말보다 4.3% 늘어난 것이다.
6월 말 기준 1개월 이상 연체율은 0.84%다. 1년 전보다 0.13%포인트 올랐다.
현대카드는 “상품경쟁력 강화에 따른 신용판매 취급액 및 회원수 증가로 영업수익,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늘었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이어온 건전성 중심 경영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로 업계 최저 연체율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현대카드는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1655억 원을 냈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 상반기보다 1.0% 증가했다.
▲ 현대카드가 상반기 순이익 1655억 원을 냈다.
영업수익은 2조1255억 원, 영업이익은 2145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영업수익은 11.1%, 영업이익은 2.3% 늘었다.
취급액과 회원수도 증가했다.
현대카드의 상반기 총 취급액은 93조2897억 원으로 2024년 상반기보다 6.3% 증가했다.
상반기 말 기준 회원수는 1250만 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 말보다 4.3% 늘어난 것이다.
6월 말 기준 1개월 이상 연체율은 0.84%다. 1년 전보다 0.13%포인트 올랐다.
현대카드는 “상품경쟁력 강화에 따른 신용판매 취급액 및 회원수 증가로 영업수익,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늘었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이어온 건전성 중심 경영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로 업계 최저 연체율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