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가 고가 가구 브랜드 ‘H몬도’를 선보인다.
김화응 대표는 현대리바트의 사업을 B2C(기업간 소비자거래)로 바꾸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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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화응 현대리바트 대표. |
현대리바트는 11일 경기도 분당에 9번째 직영전시장인 ‘리바트 스타일샵 분당전시장’을 열고 프리미엄 브랜드 ‘H몬도’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H몬도의 ‘몬도’는 ‘순수한’ ‘깨끗한’ 등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다.
리바트 스타일샵 분당전시장은 영업면적이 3천600㎡에 이른다. 현대리바트 직영매장 가운데 최대 규모다. 현대리바트는 분당전시장 영업면적의 20%를 H몬도 가구를 전시하기로 했다.
H몬도는 소파를 비롯해 식탁 거실장 티테이블 등 30여 종의 가정용 가구를 평균 판매가 300만 원 이상으로 판매한다.
H몬도는 수입가구 편집숍 브랜드 역할도 함께 맡는다.
H몬도는 이탈리아 소파 브랜드 '브라이언폼'과 '미오디바니', 독일 소파 브랜드 '에프엠문저'를 판매한다.
H몬도는 고급 가구 브랜드 구매를 원하는 서울 강남권과 분당 판교 등 경기 남부권의 고소득층을 겨냥했다. 국내 고가 가구시장은 연간 5천억 원 규모로 매년 10~20%씩 수요가 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내년 1월에 현대리바트의 울산 직영전시장에도 H몬도를 선보일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현대리바트 직영전시장 10여 곳에 H몬도를 입점할 계획을 짜고 있다”고 말했다.
가구업계의 한 관계자는 “현대리바트의 고가 브랜드는 현대백화점과 연계해 시너지를 내기도 쉽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