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현 한국 스타벅스 독보적 행보, SCK컴퍼니 지속성장 기반 마련에 총력
재생시간 : 1:2 | 조회수 : | 김원유
[씨저널] SCK컴퍼니가 운영하는 스타벅스가 14년 만에 리워드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하고, 키오스크 도입 등 디지털 전환에 나섰다.
기존 충성 고객들의 혜택은 줄었지만 신규 고객 유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의 대표 마케팅 행사인 'e-프리퀀시'가 흥행하면서 실적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지난해 매출 3조 원을 처음 돌파한 SCK는 실적 회복세를 이어가며 올해도 매장 수 확대를 예고했다.
손정현 대표는 취임 이후 수익성 강화에 방점을 찍으며 위기 극복과 체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조장우 기자ⓒ 채널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