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카카오 총체적 위기의 중심 김범수, 쇄신 전략은 과연 통할까 재생시간 : 08:53  |  조회수 : 3,607  |  서지영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카카오는 한 때 '혁신의 아이콘'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에는 대중과 투자자들에게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다. 

골목상권 침해 논란부터 데이터센터 화재 사건,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조작 의혹 등 여러 사건 사고 및 논란을 계속 쌓아온 결과다. 

카카오의 영광, 그리고 위기의 모든 순간에 항상 중심에 서 있는 사람이 있다. 최근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다. 

김범수 창업자는 한때 흙수저 자수성가의 아이콘, 벤처 신화의 상징으로 불렸던 인물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거대해진 카카오의 조직 관리, 책임 경영에 실패하면서 비판의 중심에 서 있다.

작년 11월 경영 일선에 다시 복귀한 김범수 창업자는 카카오라는 이름까지 바꿀 각오로 쇄신하겠다~ 이런 의지를 밝혔으며 리더급 인사를 물갈이하고, 외부감시기구도 설치하면서 개혁을 향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과연 김범수 창업자는 카카오를 다시 혁신의 아이콘으로 바꿔낼 수 있을까?

김범수 창업자와 카카오의 흥망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채널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휘종 기자
 
 ⓒ 채널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