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K-면세점의 봄날은 갔다? 이부진 호텔신라 '실적부진' 탈출 카드는? 재생시간 : 08:00  |  조회수 : 3,876  |  서지영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연예인 못지 않은 화제와 인기를 몰고 다니는 오너 기업인 가운데 한명이다. 

이부진 사장이 착용한 옷, 신발, 가방 등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부진 사장에게는 '재계의 패셔니스타'라는 별명이 붙었다. 또한 폭설로 발이 묶인 여행객들에게 신라스테이 공짜 숙박과 조식 혜택을 제공하고, 맛제주 프로젝트를 통해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도 하는 등 '미담'도 많다.

이부진 사장의 경영 능력도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신라호텔은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5성 호텔에 선정될만큼 특급호텔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으며 신라면세점은 이부진 사장이 취임한 2010년부터 코로나 직전인 2019년까지 무려 26배 이상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하지만 최근에는 호텔신라의 사업이 예전같지 않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중국경제의 불황 여파로 면세사업이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호텔신라의 전체 매출에서 면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80%가 넘기 때문에 호텔신라의 '본업'이 흔들리고 있다는 말도 나온다.

과연 이부진 사장이 지금의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복안을 내놓을 수 있을지, 채널후 영상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기획제작 : 성현모, 서지영, 강윤이 / 촬영 : 김원유, 김여진 / 진행 : 윤연아]   
 
 ⓒ 채널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