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타임즈] 국대급 재계 라이벌, 삼성전자 이재용과 현대차 정의선의 2023년 분야별 승자는? 재생시간 : 05:02  |  조회수 : 3,717  |  김원유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자산 총액 기준 재계서열 1~3위 그룹 가운데 오너 2세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끌고 있는 SK그룹을 제외하면 두 곳, 삼성그룹과 현대차그룹은 모두 오너 3세가 이끌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재계를 대표하는 오너 3세 라이벌이다. 두 사람의 나이차 역시 2살밖에 되지 않는다.

최근 그룹 오너일가 3세들이 주목받는 일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재용 회장과 정의선 회장은 최근에야 경영 전면에 나서기 시작하는 다른 3세들과 달리 이미 '완성된 3세'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이 회장과 정 회장의 나이 역시 대부분 MZ세대인 다른 3세들보다는 오히려 최태원 회장 등 오너 2세에게 더 가깝기도 하다.

재계 순위 1위와 3위 그룹을 이끌고 있는 두 오너 3세 라이벌의 2023년은 어땠을까? 그리고 이들의 2024년은 어떻게 펼쳐질까?

경영자로서의 모습 뿐 아니라 소위 '셀럽'으로서의 모습까지 포함한 두 라이벌의 자세한 이야기는 채널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휘종 기자
 
 ⓒ 채널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