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최근 벌어진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간접적으로 해커 또는 개인정보 판매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LG유플러스는 보안 협력업체를 통해 해커 또는 개인정보 판매자와 접촉해 정보 유출경로를 파악하려는 시도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에 신고한 다음날인 1월4일 이와 같은 시도를 한 것으로 파악된다.
LG유플러스는 보안 협력업체가 개인정보 판매자에게 소액을 지불하고 관련 정보로 추정되는 자료를 받았지만 여기에는 유출경로에 대한 내용은 없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현재까지 파악한 개인정보 유출 피해자는 29만 명이며 중복 피해사례를 종합하면 피해 건수는 59만 건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LG유플러스는 보안 협력업체를 통해 해커 또는 개인정보 판매자와 접촉해 정보 유출경로를 파악하려는 시도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최근 벌어진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간접적으로 해커 또는 개인정보 판매자와 접촉했으나 개인정보 유출경로를 파악하지는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LG유플러스는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에 신고한 다음날인 1월4일 이와 같은 시도를 한 것으로 파악된다.
LG유플러스는 보안 협력업체가 개인정보 판매자에게 소액을 지불하고 관련 정보로 추정되는 자료를 받았지만 여기에는 유출경로에 대한 내용은 없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현재까지 파악한 개인정보 유출 피해자는 29만 명이며 중복 피해사례를 종합하면 피해 건수는 59만 건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