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 크래프톤이 해외시장에서 모바일게임 흥행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이 대폭 늘어났다.

16일 크래프톤이 내놓은 반기보고서를 보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790억 원, 영업이익 1613억 원을 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흥행 덕에 2분기 영업이익 급증

▲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이사.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402% 늘어난 수치다.

크래프톤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넥슨(3025억 원)과 엔씨소프트(2090억 원)에 이어 국내 게임회사 3위를 차지했다.

크래프톤 자회사인 펍지가 출시한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이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전체 영업이익 증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크래프톤 상반기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80%에 이른다. 지난해 상반기 35%와 비교해 크게 늘었다.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거둔 매출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약 89%에서 올해 상반기 94%까지 증가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18년 5월 출시 뒤 약 2년만에 세계 누적 다운로드 6억 건을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업데이츠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