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의 1분기 매출이 크게 늘었다.
위메이드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613억 원, 영업손실 376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2023년 1분기보다 매출은 72% 늘었지만, 영업손익은 적자를 지속했다.
회사 관계자는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버전이 매출을 견인했다 고 설명했다.
이 게임은 출시 3일 만에 매출 1천만 달러(약 136억 원)를 기록하기도 했다.
2분기에는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 서비스 △하반기 기대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성공적 출시 △위믹스 3.0 기반 확대로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서도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운영을 갖춘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협력키로 했다. 조충희 기자
위메이드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613억 원, 영업손실 376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 위메이드가 1분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에 힘입어 매출이 크게 늘었다.
2023년 1분기보다 매출은 72% 늘었지만, 영업손익은 적자를 지속했다.
회사 관계자는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버전이 매출을 견인했다 고 설명했다.
이 게임은 출시 3일 만에 매출 1천만 달러(약 136억 원)를 기록하기도 했다.
2분기에는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 서비스 △하반기 기대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성공적 출시 △위믹스 3.0 기반 확대로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서도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운영을 갖춘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협력키로 했다. 조충희 기자